산도스 브랜드
산도스는 노바티스 그룹의 사업부문 중 하나로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시밀러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입니다. 이 사업부문은 노바티스가 긴 역사를 가진 단일 글로벌 브랜드인 산도스라는 명칭으로 모든 제네릭 사업을 통합하여 2003년에 설립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산도스는 연간 매출액이 100억 USD가 넘는 선도적인 글로벌 제네릭 사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산도스 브랜드는 품질을 보장하며, 전 세계 의료 전문가들은 양질의 저렴한 의약품의 상징으로 신뢰합니다. 그 기원은 1886년 스위스 바젤에서 시작한 작은 화학 회사로까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Kern & Sandoz로 불렸던 초반에는 염료 생산에 집중하였습니다. 그러나, 10년도 안 되어 회사는 최초의 의약품인 안티피린 해열제를 생산하였습니다. 1917년에 이르러 회사는 최초의 제약 부서를 설립하였으며, 1929년에는 칼슘 산도스를 소개하여 현대 칼슘 요법의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칼슘 산도스는 회사 최고로 알려진 제품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산도스 포트폴리오를 대표합니다.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산도스의 항-감염제 및 바이오시밀러 사업은 1940년대와 1950년대에 Biochemie에서 시행한 업무까지 그 기원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1939년, Kern & Sandoz는 산도스 유한책임회사가 되었으며, 거의 60년 동안 이 이름으로 운영되었습니다. 그 사이에, 국경을 넘어 1946년 전후 오스트리아에서는 국민들을 위해 부족하고 긴급하게 필요했던 페니실린을 생산하여 공급하기 위해 Biochemie라고 하는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1951년에 Biochemie의 연구자 두 명이 내산성 페니실린을 발견하였으며, 이는 최초로 페니실린을 경구로 투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 발견은 회사의 더 큰 발전과 빠른 성장을 가져왔습니다. 1963년에 산도스는 Biochemie GmbH를 인수하여, 항생제와 생명공학을 토대로 개발한 약물의 대규모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늘날의 산도스 포트폴리오는 바이오시밀러와 제네릭 항생제 분야에서 각각 주도적인 글로벌 입지를 통해 계속해서 선두에 있습니다. 산도스는 현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생제 생산업체입니다.
20세기 동안, 산도스 브랜드는 꾸준히 성장하여 국제적인 인지도를 얻게 되었습니다. 1996년에 산도스와 시바-가이기의 합병으로 노바티스가 탄생하였습니다. 몇 년 동안 산도스 브랜드는 휴면기에 들어갔지만, 그 명성이 잊혀진 것은 아니었으며, 노바티스가 단일 글로벌 브랜드로 글로벌 제네릭 사업을 통합했던 2003년에는 산도스라는 명칭을 다시 부활시켰습니다.
19세기 바젤에 근거를 두었던 산도스 브랜드는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시밀러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로 변화하였습니다. 오늘날에는 노바티스 그룹의 사업부문 중 하나로서, 광범위한 치료 분야에 걸쳐 약 1,000개의 분자를 제공합니다. 2015년 기준으로 우리 제품은 5억명이 넘는 환자에게 사용되었고, 10억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